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 식욕억제 된다 !!

운동건강|2019. 5. 15. 18:41


간헐적단식으로 한동안 몸이 좀 가벼워지나 싶었는데 역시 드라마틱하게 빠지기보다는 [유지] 정도에 그치더라구요. 그래서 시작한 실내자전거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 .. !!!


평소에도 2~3일에 한번씩 1시간 정도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보려고 타고 있었는데, 정체기가 온건지 살이 도무지 빠지질 않아서.. 고민하다가 방법을 좀 바꾸기로 했어요. 타는 시간을 줄이고, 강도를 높이는걸로!!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그리고 먹는 양은 오히려 평소보다 늘려줬어요 물론 저녁 6시 이후 금식은 지키고 있구요! 단, 밤에 운동후에는 단백질 파우더는 먹고 있어요 ㅋ 고강도 인터벌을 한 직후라 근손실도 막고, 체지방은 내보내고 근육은 더 잘 형성 되게 하기 위해서!!! 이건 살찌는게 아니고 더 잘 빠지고 근육을 더 잘 채우기 위한 방법!!


실내자전거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 종류가 꽤 많은데요. 대체적으로 총 운동 시간을 30~40분 정도를 적당하게 보고 있어요.


ㄱ. 30초 전력질주 그리고 30초는 설렁설렁 한다거나

ㄴ. 1분30초 전력질주 그리고 1분30초 설렁설렁 한다거나

ㄷ. 3분 전력질주 그리고 3분 설렁설렁 한다거나


이런식으로 고강도로 빡!!!!! 돌리는것과 설렁설렁 돌리는걸 반복하는건데요, 시간 배분은 여러가지 인것 같아요~ 

저는 [40초 전력 질주 + 10초 쉬기, 30초 전력질주 10초 쉬기] 이렇게 반복하는데요.

15분 정도 저렇게 계속 반복하다가 3분 정도 쉬어주고, 다시 15분 정도를 한번더 반복해요. 진짜 2시간 돌리는것보다 30분만에 땀 몇배로 질질 나는것을 경험 할 수 있는...;;;



살빼는방법 실내자전거 인터벌




실내자전거 인터벌 운동효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빡! 돌릴때 본인이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돌려야해요. 할 수 있는 강도의 80%아래로 떨어지면 안됩니다!


뒤에서 미친개나 미친곰이 쫒아온다는 심정으로 뿌아아아아아아악!!!!!! 돌려야해요. 욕나올때까지 돌려야함 ㅋ 그래야 인터벌 실내자전거 운동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10초씩 쉴때 수분섭취를 위해서 물 한모금씩 마셔주고요!!




돌리는 시간은, 30초를 하든, 40초를 하든, 1분을 하든 종류가 많아서 본인한테 잘 맞는 방식으로 하면 되는데요. 저는 다른것보다 지금 처럼 하는게 딱 좋더라구요!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좋은점으로 식욕억제 효과가 있어요!

운동하고나면 뭐 먹고 싶은 생각도 안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 힘들어서 그런건지 뭔지 모르지만, 암튼 이건 실험결과로도 나왔다고하네요! 인터벌 트레이닝은 식욕억제에도 효과가 있다고해요 근데 진짜 그렇더라구요!


그리고 인내심이 굉장히 좋아진다고해요.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수험생들도 주 3회 정도는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면 도움이 될듯!!


다른 운동보다 같은 시간대비 고효율을 낼 수 있고 그만큼 체지방을 훨씬 빨리 털어낼 수 있어요. 짧으 은 시간으로 효과를 빡 올려볼 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생각중이시면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으로 한번 달려보세요! 런닝도 괜찮고, 실내자전거도 좋아요! 저는 뛰는걸 싫어해서 실내 자전거로 .. ㅋ




저는 허벅지에 살이 많은 편이라 실내자전거 운동효과를 잘 보고 있는데요, 확실히 인터벌이 좋은듯 ㅋ 그리고 갠적으로 보조제를 같이 먹고 있는 중이라 먹는거 대비, 운동대비 좀더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것 같아요. 


그냥 식단조절하고 1시간씩 탈때는 정체기 때문에 스트레스였는데, 보조제 먹기 시작하면서 인터벌로 실내자전거 달리니까 며칠만에 몸무게가 내려가고 있음;; 얼마만인지 ㅠㅠㅠㅠㅠㅠㅠ

거의 1년 가까이 유지만 했었는데 이제야 다시 몸무게가 움직이기 시작하네요 ㅋ 그래서 지금 놓치지 말고 빡 빼보려합니다. 일단 2주 채우려구요! 과연 2주만에 얼마나 바뀔지.. 기대해보렵니다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