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물 2리터 다이어트 후기 / 많이 마시면 좋은점

운동건강|2018. 11. 24. 12:29





우리몸의 70%를 이루고 있는

아주 중요한 물!!


물만 잘 마셔도 다이어트에 굉장히 효과적이죠!

단 1%만 부족해도 아주 심한 갈증이나

고통을 느끼게 되고

5%가 부족해지면 탈수현상이 와서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다고해요.


매일 우리 몸에 필요한 양만큼

수분을 섭취해주어야만 하죠!


하루 물 권장량은

자신의 몸무게 X 0.033 인데요!


만약 몸무게가 60kg 이라면

1.98 리터가 되는것이죠~

만약 운동을 해서 땀을 많이 배출했거나

평소 열이 많으시다면

0.5리터 정도는 더 마셔도 괜찮답니다!











저도 요즘 하루 물 2리터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사실 다이어트라고 할것은 없고

매일 꾸준히 1~2리터를 마셔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하루 물 2리터 다이어트 후기 라고 할것까진 없지만

확실히 물을 거의 안마셨을때와

충분히 마셔줬을때

그 다음날 붓기가 다르더라구요!


수분섭취가 부족하면

몸속에 있는 수분을 가둬두려고 해서

오히려 붓기가 생긴다고해요

물만마셔도 살찐다는 체질은 없다고해요~

오히려 물을 잘 마셔줘야

새로운 수분이 공급되고

노폐물이 빠져나가면서

붓기와 체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하루 물2리터 다이어트 효과,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으로

노폐물은 빠져나가고

신진대사가 좋아져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하지만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만 있는것이 아니라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어요!!


과도하게 많이 마시게 되면

필요한 영양소까지 빠져나가게 만들 수 있고

원래 몸이 찬 사람은

몸이 더 차가워 질 수 있어요.

또한 물중독 현상이 나타날수도 있으니

절대 과하게 마시는것은 금물입니닫!


물을 마실때에는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하거나 약간 따듯한 물을 마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저는 하루 물 2리터 다이어트 효과로

화장실을 아주 잘가는것과

피부가 꽤나 좋아졌다는 점이 있어요!


확실히 수분섭취가 잘 되니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더라구요~

겨울만 되면 얼굴이 푸석푸석 아주 난리도 아니었는데

요즘 피부 겁나 좋아졌다는 소리 많이 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을 잘 마시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다른 음식을 챙겨먹는것이 힘들다면

물이라도 제때제때 잘 챙겨 드시면서

관리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