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D식단 효과 케톤바디 뭐길래?!

운동건강|2019. 2. 2. 13:00



저도 지금 진행중인 FMD 식단 !!


현재 4일차, 아니 이제 5일차네요!

2.5kg 정도 감량을 했어요

내일 오전이 최종이 될듯 ㅋ


매일 물은 2리터씩 마시고 있기 때문에

수분이 빠진건 아닌것 같구요!


허리랑 허벅지 라인이 조금 정리가 된것 같긴하지만,

이번 FMD 식단 끝나면

근력운동을 좀 잘 해줘야 할것 같아요!







FMD 식단 효과 어떻길래?!





인체의 자가포식을 도와준다


자가포식이란 우리 몸이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느낄때

인체 스스로 단백질을 분해하거나

불필요한 세포들을 에너지원으로 바꾸는것이라고 해요


몸속을 청소하는것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불필요한 세포 중에서는

염증세포들도 포함이 되기 때문에

자가포식이 일어나면

몸의 염증반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인슐린 수치를 줄여준다


인슐린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비만이나 성인병 등의 가능성이 커진다고 합니다

만약 인슐린 수치가 높은 사람이

FMD 식단 진행을 하면

인슐린 수치 감소 및 당뇨 예방을 할 수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하지만 반대로 혈당이 낮은 경우라면

FMD식단이 해로울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식단으로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 캐톤바디 형성


우리몸은 저장된 탄수화물을 다 태우고 나면

그때부터 지방을 태우는데요,

지방을 태우는 과정에서

케톤이라는 물질이 발생하고

이는 퇴행성뇌질환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그리고 포도당이 부족해져야 케톤이 생성되는데,

암세포는 이 포도당을 연료로 사용합니다.

즉, 케톤 수치가 올라갈수록

암세포도 줄어들 수 있다는것이죠


FMD 식단 효과로 줄기세포가 생성이 되어서

몸이 회복하는 속도를 빠르게 도와주기도 한다고해요










저는 1일차 빼고는

전부 다 너무 맛있었어요

평소에도 저렇게 해먹어도 되겠더라구요!


이 식단은 양이 정확하게 정해져있고,

저 양을 하루동안 나눠 먹거나,

1끼로 다 먹어야 하기 때문에

저녁에는 꽤 배가 고파요 ㅋ

참을만 하긴 하지만,, 그래도 배는 고픔,,


가끔씩 1끼씩은 저렇게 해먹어도 맛있겠더라구요

평소에는 재료를 조금씩 바꿔서 먹어도 좋을것 같구요!










오늘은 5일차 밥을 먹을 차례예요

FMD 식단 효과 저는 꽤 보고 있는것 같아서 좋은데,

정확하게 그램수를 맞춰서 준비해야해서

그게 조금 귀찮아요 ㅋㅋ



FMD식단은 처음에는  1달에 1번씩 3달 동안 연달아서 하다가

점차 그 기간을 늘리는것이 좋다네요,

3달에 1번, 6개월에 한번 이런식으로요~

뭐든 본인한테 잘 맞는 방법으로 하는게 최인듯!


만약 FMD 식단 하시다가

너무 힘이 들고 기운이 빠지고

어지럽다거나 버티기 힘들다면

중단하시고 본인한테 맞는방법을 찾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다행히 저는 조금 배고프긴 하지만

참을만하네요 ㅋㅋㅋㅋ 오늘이 마지막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