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지가 조회 사이트 : 단독주택 우리집은?

금융/부동산|2019. 2. 13. 15:53





공시지가가 너무 높은 폭으로 오른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폭풍 접수되고 있다고해요


예전에 아파트에 살때보다

더 작고 저렴한 단독주택으로 이사를 왔었는데

재산세가 아파트에서 살때보다 더 많이 나오더라구요

'땅' 때문이었다는것을 처음 알았던...




쓰지도 않는 마당....

대지가 총 150평정도지만

집은 20평으로 소형평수인데

50평대 아파트를 가지고 있을때보다 재산세가

더 많이 나온걸 보고 놀란적이 있어요

물론 세금이 나와봤자 큰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번에 공시지가 오르면

재산세가 더 올라가겠네요 -_ㅠ

시골이라 마당이 쓸데 없이 넓은데...

집도 훨씬 싼데 말이죠 ㅠㅠ


땅이나 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공시지가 오르면 안좋은 이유가

실거래 금액은 그대로인데

세금을 더내야 하기 때문이예요~

물론 저는 큰 타격은 아닌.. 

시골집이라 집이 워낙 싸섴ㅋㅋㅋㅋㅋ







다음 검색창에 공시지가 조회를 검색해서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로 들어가봤어요

얼마나 올랐는지 보려구요









아파트가 아니고 단독주택이기 때문에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으로 들어가서 봤어요

그 옆에 있는 개별단독주택 공시가격으로는

확인이 안되더라구요!









도로명이나 지번으로 검색을 해볼 수 있는데요,

딱 주소 정확하게는 안나오고

저희 동네 전체적으로 싸잡아서

가격대가 나오더라구요

공시지가 조회 해보니

작년보다 10% 이상 오름;;;;

여기 완전 시골인데 왜요......


집을 파는 사람도 없고

사는 사람도 없는 곳이라...

집값이 오르는걸 기대도 하지 않는데

세금만 늘게 생겼네요 ㅋㅋㅋ


이전 공시지가 가격도 조회 해 볼 수 있어서

확인해보니 그전에도 야금야금 오르긴 했는데

이번에 훅 오르긴 했네요




뭐 그나마 제가 사는곳은

시골이라 비싼 편이아니기도 하고

또 그냥 집 하나니까 다행이긴 한데..

직접 농사 짓는 분들은

땅을 소유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타격이 좀 있으실것 같아요


땅도 많고 부잔데 뭐 어떠냐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옛날부터 농사만 짓던 땅이나

아무 쓸모 없는 땅은 당장 현금화하지 못하고

세금만 내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물론 나중에 땅부자가 잘살긴 하겠지만요 ㅋ



전체적으로 집값이나 좀 안정화 됐으면 좋겠네요~



댓글()